Close your eyes close your eyes
and forget all about us tonight.
뮤지컬 「Jesus Christ Superstar」中 테마曲
I don't know how to love him.
what to do how to move him.
I'v been changed. yes.
really changed.
in these past few days,
when I've seen my self, I seem like some one else.
I don't know how to take this.
I don't see why he moves me.
he's a man. he's just a man.
and I've had so many men before in
very many ways he's just one more.
should I bring him down?
should I scream and shout?
should I speak of love let my feeling out?
I never thought I'd come to this.
what's it all about?
don't you think it's rather funny?
I should be in this position?
I'm the one who's always been so calm so cool.
no lover's fool
running every show he scares me so....
should I bring him down?
should I scream and shout?
should I speak of love let my feeling out?
I never thought I'd come to this.
what's it all about?
yet if he said he loved me
I'd be lost I'd be frightened I couldn't cope.
just couldn't cope I'd turn my head I'd back away.
I wouldn't want to know.
he scares me.
so I want him so I love him so..
1971년 10월 12일,석양이 막 허드슨강 저 너머로 넘어간 즈음, 뉴욕 브로드웨이에 위치한
마크 핼링거 극장앞에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었다.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면 극장 공연의 중단을 요구하는 종교집단과 몇주 전부터 예약한 표를 들고
데모대를 피하여 공연장으로 물밀 듯이 모여드는 관객들
- 그 중에는 이미 이 뮤지컬에 나오는 주요 곡을 허밍으로 노래하는 이도 있었다 -
이것은 바로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의 브로드웨이 개막일 의 모습이고,
당시 스물세 살의 젊은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를 브로드웨이에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는 공연 개막전에 이미 그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었다.
이 록 뮤지컬 -데카 레코드에서 처음 붙인 이름이다-의 음악을 담은 두 장의 더블 앨범은
이미 미국에서만 백오십만장 이상이 팔렸고, 공영 개막 전에 열린 두 번의 콘서트에서는
약 삼백 오십만 달러의 수입을 올린 바 있었다.
그 여파로 '지저스..'의 개막 전의 예매 수입은 브로드웨이에서의 당시 기록인 백만 달러를 웃돌았고,
각 신문, 잡지에서는 이 공연에 대해 천문학적인 숫자를 동원하여 그 성곡을 알리면서 일제히 '지저스..'
의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라는 인물에 대해 보도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공연평만큼은 찬사보다는 질시와 부정적인 시각으로 가득찬 악평들이 대부분이었다.
습관적으로 오페라에 비해 뮤지컬을 저급한 문화로 치부했던 비평가들은 브로드웨이 극장에서 울려퍼진
새파란 애송이 작곡가가 작곡한 대중음악을 곱게 보지 않았고,
연출가 톰 오호건 Tom O'Horgan- 뮤지컬 헤어의 연출가-의 무대 형상화에 대해서도
종교 그룹과 그 궤를 같이 하며 혹평을 했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2년에 걸친 이 공연은 앤드류 로이드 웨버를 브로드웨이에서 잊혀지지 않는 이름으로 만들었다
<이 기사는 네이버에서 발췌한 것임>